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월세,전세 계약 빨리 하는 비결, 직방에 집 내놓기 노하우

by LANO 라노 2020. 12. 11.

 

 

안녕하세요. 내놓은 집이 계약이 안되서 고민해보신적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답답한 마음에 근처의 공인중개사님들 뿐만 아니라 옆지역의 공인중개사님들에게까지 전화해보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엄청난 노가다였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노가다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빨리 계약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것은 직방에서 집 내놓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무려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집을 빨리 내놓는 방법에는 집을 깨끗이해라, 슬리퍼를 두어라, 방향제를 두어라 등등 많은 방법론들이 있는데요. 물론 이런 것들이 영향을 줄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집은 돈단위가 큰 물건이기 때문에 결정을 쉽게 하지 못합니다.

 

 

 집을 사려는 마음은 있는 데 확신이 들지 않아 5번까지 방문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즉, 집을 내놓은 입장에서는 1~2개월은 후딱 지나가 버리는거죠.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집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경쟁이 되기 때문이죠. 공인중개사 분들도 이 물건을 누가 팔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만약에 한 분에게만 내놓았다면 굳이 먼저 팔아야하는 이유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반대로 매수자 입장에서도 집을 구경하고 있는 데, 다른 팀에서 집을 와서 보게 된다면 시간적으로 급박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아 이 집은 정말 좋은 집이구나 라는 생각도 할 수 있죠. 

 

 

 예전에는 이 비결을 실천하기 위해서 직접 공인중개사 전화번호를 찾고 문자보내고 찾아가고를 했었는데요. 요즘은 직방 집내놓기를 이용하면 반대로 공인중개사님들께 전화가 옵니다. 공개 매물 상태가 되서 경쟁적으로 집을 보여주려고 노력하시는 것이죠.

 

 

 직접 연락하려면 꼬박 3~4시간은 걸릴 일을 직방 내놓기를 이용하면 10분 만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직방 어플 이용하기

 

 직방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들 카카오톡 아이디가 있으시죠? 카카오톡으로 시작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회원가입이 됩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아래의 메인화면이 뜨게 됩니다.

 

 

 월세/전세를 내놓으려는 물건의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빌라, 투룸을 선택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중개사무소에 집 내놓기를 클릭합니다.

 

 무려 반경 5km이내에 모든 중개사무소에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제가 일일이 연락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우리가 내놓을 집의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적어두면 이를 바탕으로 알아서 홍보해줍니다.

 

 

 내놓을 전세/월세의 위치를 기입해줍니다. 

 

 

 그리고 어떤 조건으로 내놓을 지도 자세히 적어줍니다. 앵무새처럼 같은 말을 반복할 필요가 없이, 정보를 완벽하게 적어서 전단지 돌리는 것처럼 정보를 뿌리게 됩니다.

 

 

 원룸이나 투룸을 구하는 사람들에게는 옵션이 꽤나 중요한 요소죠.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줍니다. 또한 입주가능일도 최대한 빠른 날짜로 적어두는 편이 좋겠죠?

 

 

 많은 사람들이 글보다는 사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따라서 사진은 최대한 많이 찍어두는 게 좋습니다. 가능하면 밝은 날씨일 때 최대한 환하게 해서 찍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채광을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지저분한 것들이 있으면 적절히 치우거나 가려서 찍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집을 내놓는 과정이 끝나게 되면 완료 화면이 뜨게 됩니다. 집 내놓기 완료를 누르면 공인중개사분들께 연락이 오게됩니다. 하루에도 3~4번씩은 집을 보려는 사람이 있다고 연락이 오니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에 생각이 바뀌어서 월세나 전세를 바꾸고 싶다! 라고 생각이 들면, 수정 후 다시 내놓기를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

 

 

 불변의 월세, 전세 계약을 빨리 하는 비법인 '많은 사람들에게 집보여주기!'를 가장 효육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직방 집 내놓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