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음원사이트 가격비교 할인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멜론 vs 플로 vs 지니)

by LANO 라노 2020. 12.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악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는 음원사이트에 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는 어릴 때 mp3기기에 음원을 담아서 들었습니다. 그런데 요새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하는 곳이 많고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하기 때문에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오늘은 음악을 편리하게 들을 수 있게 해준 음원사이트들을 비교하고 할인과 이벤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점유율

 

아무래도 음악을 듣는다는 것이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노래를 듣습니다.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다면 가격 문제입니다. 매달 빠져나가는 금액이 마냥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에 따라 다르겠지만 7천원대에서부터 만원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같은 품질이라면 저렴한 비용을 쓰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인 가격비교와 함께 할인 및 이벤트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그 전에 어떤 음원사이트를 많이 쓰는지 점유율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비교해보고 사용한 사람들이 많은 음원사이트가 아무래도 믿을만 하니까요. 점유율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3사의 점유율

 

1위는 역시 멜론이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에 비해 2019년에는 많은 점유율을 빼앗긴 상황이네요. 멜론의 뒤를 이은 음원사이트는 2위 지니뮤직, 3위 플로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벅스가 2위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네요. 벅스는 점유율 3%로 오히려 점유율이 줄어드는 추세였습니다.

 

그러면 점유율 TOP3의 기본 이용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2. 음원 사이트 가격 비교 (기본 이용요금)

 

본격적으로 음원사이트들의 가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가장 많이들 쓰시는 무제한 스트리밍 월정액은 \7,900원하는 멜론과 플로가 가장 저렴하네요. 1년 사용액으로 보면 멜론이 저렴했습니다. 점유율이 높은 이유가 있네요.

 

 

멜론 기본 이용권

 

 

플로 기본 이용권

 

  멜론 지니 플로
무제한 스트리밍 (월) 7,900원 8,400 7,900
1년 사용 86,800 89,200 94,800
점유율 40% 25% 22%

 

3. 할인 이벤트 정보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지니와 플로의 이벤트 및 할인 정보입니다.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진 멜론을 이기기 위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을까요?

 

  플로 지니
첫 사용자 요금 할인 첫 두 달 100원 이벤트 첫 달 100원 이벤트
할인 및 이벤트 SKT 통신사 할인
무제한 스트리밍 월 5,530원
모바일 무제한 듣기 월 4,830원
KT 통신사 미디어팩 멤버십 할인(TV)
MP3 30곡 6,160원

 

 

 

 

 

멜론은 첫 달 100원 둘째 달은 50% 할인하는 이벤트 중이네요!!

 

4. 가성비 끝판왕 음원사이트 이용방법 총정리

 

끝으로 가장 효율적인 음원사이트 이용방법이 어떤 것일지 주관적으로 생각해봤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가성비와 효율을 많이 따지기 때문에 가장 먼저 플로를 2달동안 이용하다가 지니의 첫달 이벤트를 이용하고 멜론의 첫달 100원 이벤트까지 이용하고 다음달 50%할인 혜택을 누린 후에 통신사 SKT 멤버쉽 이용자이므로 플로에서 월 5천원대의 이용권을 구매해서 쭉 이용할 듯합니다.

 

플로 2개월 100원 -> 멜론 1개월 100원 -> 멜론 다음달 50% 할인 -> 지니 1개월 100원 -> 플로 SKT 할인

 

각 음원사이트의 가격 정책이나 이벤트, 할인 정보들은 금방 바뀌니까 여러분께 지금 가장 좋은 이벤트를 잘 알아보신 후에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D

 

그러면 신나고 달달한 음악들과 함께 올해도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