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아반떼 CN7 가격표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반떼 CN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자동차 출시한 이전 버전의 아반떼는 디자인이 특이하여 삼각떼라고 안 좋은 쪽으로 놀림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그 때문인지 이번 디자인은 혁신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때문인지 사전 계약 때만 1만 6489대를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역시 현대가 가장 잘 만드는 건 아반떼지 라는 말이 다시 나오기 시작했죠.
전면부를 살펴보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에 확들어옵니다. 헤드램프와 경계선이 굉장히 옅기 때문에 더욱더 강렬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 디자인을 보면 램프가 좌우 끝으로 연결되어 H 램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트렁크 자체가 움푹 들어가서 트렁크의 리드가 튀어나온 듯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강렬한 느낌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디자인만 훌륭해진 것이 아닙니다. 상품성 또한 더 좋아졌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중형급에서나 넣을 수 있었던 옵션들이 이번 아반떼부터 적용 가능한 것이 많아졌습니다. 특정 기능이 필요해서 차의 급을 올려야하는 이유가 적어진것이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 아반떼 CN7 사양
아반떼 cn7에서는 1.6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최대 출력 123마력 최대 토크 15.7kg*m로 준중형급에서 무난한 성능을 보입니다. 이보다 좋은 출력을 원한다면 고성능을 강조한 N라인으로 넘어가면 좀더 훌륭한 주행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650mm 전고 1,420mm 전폭 1825mm로 삼각떼에 비해서 더 커졌습니다. 예전 아반떼와 다르게 키가 180cm 정도인 사람이 타도 크게 불편함을 못느끼는 수준입니다. 이제 너무 작아서 준중형은 못사겠다는 말은 못할 것 같습니다.
음성 인식 차량 제어
운전하면서 버튼을 눌러가며 무언가 찾는 것은 굉장히 귀찮습니다. 간편하게 말을 통해서 왠만한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프로필
운전자를 바꿔가면서 타는 경우 매번 자신에게 세팅을 맞추는 것은 상당히 피곤한 일입니다. 이제는 개인별로 세팅을 저장하여 자동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공기 청정 시스템
요새 미세먼지가 심하여 따로 차 내부에 공기청정기를 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럴 필요 없이 자동 공기 정화기능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노래를 듣다가 지겨워서 핸드폰을 바꾸려고 할 때마다 블루투스를 끊고 다시 연결하고 하면 엄청 귀찮습니다. 블루투스 기기 두 개를 동시에 연결하여 상황에 따라 바꿀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무선업데이트
내비게이션을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은 생각보다 엄청 귀찮은 일입니다. 이를 자동으로 해주는 것은 엄청나게 편합니다. 안쓸 것 같지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할 때와 같이 내비게이션을 써야할 일이 있을 때 필요합니다.
내차 위치 공유
내 차의 현재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근데 이걸 쓸 일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으로 차량의 문을 열고 시동까지 걸 수 있습니다. 가끔가다 차에 뭐 가지러 갔는 데 키가 없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일어납니다.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배터리 방전 알림
이름과 약간 다르게 배터리가 얼마 남았는 지를 알려주는 기능은 아닙니다. 단순히 오랫동안 주행을 안하면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해외여행 아니면 많지 않아서 그냥 있어서 나쁠 것 없는 기능입니다.
후석 승객 알림
시동을 끄고 나가려고 할 때 후석에 사람이 있다고 주의를 주는 기능입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 아이를 두고 내리는 일을 대비하기 위함이 가장 큽니다. 아이는 혼자서 문을 못여니까요.
전방 추돌방지 보조
전방에 충돌위험이 발생하면 경고로 알려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돌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안전 옵션을 다다익선이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안전하차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차선 변경시에 사각지대에 차량이 있는 지 알려주며, 충돌 위험이 커지면 자동으로 충돌 회피를 돕습니다. 평소에는 시끄럽기만한 기능이지만 도저히 시야 확보가 안되는 안개나 눈과 같은 상황에 필수적입니다.
안전하차 경고는 생각없이 차를 내리려는데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있다면 경고해줍니다.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은 전방 차량이 출발하면 클러스트에 표시해주며 소리가 납니다. 정차 중에 핸드폰 하다가 앞 차량이 출발한지도 모르는 경우가 가끔 발생하는 데 이런 일을 방지해줍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연장입니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설정한 속도로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는 것을 돕습니다.
차로 유지 보조
차선을 밟을 경우 경고와 더불어 자동으로 조작하여 차로 중앙으로 되돌려보냅니다. 혹시 졸음 운전을 하게되면 목숨을 살려줄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방 주차 충돌 방치 보조
후진 중에 발생하는 충돌 위험에 경고해주고, 충돌 위험성이 더 커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안전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10.25인치의 풀클러스터와 더불어 10.25인치의 내비게이션으로 시인성이 확 트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무조건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정말 자주보는 화면인데 작으면 답답합니다.
현대 아반떼 CN7 실내디자인
경쟁차종 사양 비교
아반떼의 가장 큰 경쟁자는 기아 K3입니다. 불명예스러운 과학 3호기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는 차지만 차의 잘못은 아니죠. K3와 아반떼의 주요 사양을 아래 표로 비교해보았습니다.
현대 아반떼 | 기아 K3 | |
최저 가격 (원) | 15,700,000 | 17,570,000 |
엔진 | 스마트스트림 G1.6 | 스마트스트림 G1.6 |
변속기 | 6단 수동변속기 | 스트림 IVT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배기량 (cc) | 1,598 | 1,598 |
구동방식 | 2WD / FWD (전륜구동) | 2WD / FWD (전륜구동) |
전장(mm) | 4650 | 4,655 |
전폭(mm) | 1,825 | 1,800 |
전고(mm) | 1,420 | 1,440 |
축간거리 | 2,720 | 2,700 |
전/후륜 윤거(mm) | 1,593/1,604 | 1,563/1,572 |
최고 출력(마력) | 123 | 123 |
최대 토크(kg*m) | 15.7 | 15.7 |
공차중량(kg) | 1,185 | 1,240 |
타이어 | 195/65R15 | 195/65R15 |
복합 연비 (km/l) | 14.4 | 15.2 |
시내 연비 (km/l) | 12.8 | 13.6 |
고속도로 연비 (km/l) | 16.9 | 17.7 |
연비등급 (등급) | 2 | 2 |
유류비 (1년 2만km) | 1,918,055 | 1,817,105 |
자동차세 1년(원) | 290,836 | 290,836 |
현대 아반떼 CN7 가격
현대 아반떼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자세한 가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현대 아반떼 가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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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현대 아반떼 CN7 가격표 및 편의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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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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