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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1년형 폭스바겐 투아렉 최대 14% 역대급 할인

by LANO 라노 2020. 12. 14.

 

폭스바겐 투아렉

■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표 ■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 투아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아렉은 폭스바겐에서 2002년부터 판매해온 고급형 준대형 SUV입니다. 국내 모델 가운데서는 동급 대형 SUV인 모하비와 비슷한 포지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펠리세이드도 같은 포지션으로 볼 수 있겠네요.

 

 

 투아렉은 특이하게도 아우디 Q7, 포르쉐 카이엔, 람보르기니 우루스 등에 쓰이는 MLB Evo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018년도에 공개된 이후로 아직까지 페이스리프트가 일어나지는 않았습니다. 국내에서는 3.0 디젤과 4.0 디젤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되어 팔리고 있습니다.

 

 투아렉은 폭스바겐에서 가장 최첨단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럭셔리 SUV 목표로 출시 되었습니다. 투아렉 4.0 V8 TDI는 최고 출력 421마력에 최대토크 91.8kg.m로 제로백이 고착 4.9초에 불과합니다. 또한 사륜 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안정성 면에서는 유로앤캡 충돌 테스트에서는 별 5개로 최고 등급을 받으면서 패밀리카로써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또한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등 최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서 더욱더 안전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렇다면 2021년형 폭스바겐 투아렉의 가격과 사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사양

 

 폭스바겐 투아렉은 전폭 1,985mm 전장 4,880mm 전고 1,670mm 로 준대형 SUV로써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현대 펠리세이드를 살펴보면 전폭 1,975mm 전장 4,980mm 전고 1,750mm입니다. 펠리세이드에 비해서는 약간 작은 크기입니다.

 

 현재 프로모션 폭이 가장 큰 V6 3.0 TDI Premium을 기준으로 보면, 최고 출력은 286 마력 최대 토크는 600Nm 제로백은 6.1초를 자랑합니다. 복합 연비는 10.3km/l 로 준대형 SUV 치고 준수한 복합 연비를 보여줍니다. 폭스바겐의 경우에는 공인연비보다 실제로 운행해보면 더 높은 연비가 나오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4륜 구동과 더불어 에어서스펜션 기능이 있기 때문에 오프로드에서도 무난히 주행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시면 투아렉을 타고 얕은 물을 건너거나 오프로드를 시원하게 달리는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짐을 싣거나 할때에 차체를 낮춰준다면 좀더 손쉽게 짐을 옮길 수 있습니다. 무려 110mm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벤츠에서 한 번 한 이후로 요새 대세죠. 디지털 콕핏이 적용 되었습니다. 일단 경계가 없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15인치의 대형 스크린과 12.3인치의 디지털 콕핏이 연결되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시각적으로도 정보를 받아들이는 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제스처 컨트롤 기능은 스크린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손을 움직여서 간단히 조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볼륨을 줄이거나 음악을 넘기거나와 같은 행위가 가능합니다. 직접 등록도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요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필수죠? 주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굳이 숙이지 않고도 볼 수 있습니다. 더이상 고개를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하지만 제가 잘 모르는 것인지 아직은 위치라던가 크기라던가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없는 것보다는 확실히 편하다는 느낌입니다.

 

 자동차를 오래 운전하게 되면 시트가 편해야겠죠. 높이, 길이, 쿠션 각도, 등받이 기울기 등 무려 14방향으로 전동 조절이 가능하며, 요추지지대 또한 4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어떤 사람이던지 자신에게 맞게 조절 할 수가 있는것이죠.

 

 짐을 잔뜩 싸들고 갔는 데 트렁크를 열려고 고개를 숙이면 짜증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발을 간단하게 뻗어주면 간단하게 열 수 있습니다. 이게 없을 땐 몰랐는 데 한 번 있으니까 없는 게 상상이 안갑니다.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앞바퀴와 뒷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여 좁은 길에서 편하게 운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게 체감이 안될줄 알았는 데 직접해보면 느낌이 다릅니다. 대형 SUV는 차가 커서 코너링이 어려운 데, 이 기능이 있다면 한결 수월합니다.

 충돌 위험이 발생하면 순간적으로 안전벨트를 조이게 됩니다. 볼보에서 안전을 강조하면서 자랑했던 기술 중 하나이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경우 앞차와의 간격을 조절하며 알아서 따라갑니다. 한 번 맛들리면 뺄 수 없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교통이 막힐 때 켜놓으면 알아서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쫓아갑니다. 발이 한결 편해지기에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전방에 보행자를 감지하여 충돌 위험이 있다면 멈추는 기능입니다. 항상 사람일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필수 기능 중 하나입니다. 

 레인 어시스턴트는 차선 유지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차선을 밟고 있다 싶으면 핸들을 돌려서 가운데로 돌려주고 덤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도 해줍니다. 

 파크 어시스트는 평행 및 직각 주차를 수행해줍니다. 사실 무서워서 한 번도 써보지 않아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실내 디자인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자세한 가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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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표 및 편의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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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폭스바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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