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침내 알뜰폰무제한요금제 1만원대!

by LANO 라노 2021. 1. 10.

알뜰폰무제한요금제

 

 5G 시대가 되면서 이전보다 전반적으로 오른 통신비는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의 대표 통신 3사의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4~8만원정도 나가게 됩니다. 최근에는 영화 할인과 같은 서비스들도 점점 줄어들어서 더욱 아쉬움을 느끼게 합니다. 

 

 

 이런 때에 1만원대 알뜰폰무제한요금제가 나온 것은 굉장히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알뜰폰무제한요금제라고 품질이 나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기존의 이동통신사 통신망을 도매로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격은 낮으면서도 품질은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1만원대 알뜰폰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1만원대 알뜰폰무제한요금제

 

 

 가장 주목할만한 1만원대 알뜰폰무제한요금제는 KT M 모바일입니다. 가격이 엄청난 메리트를 가지고 있죠. 월간 기본 제공량으로 1.4GB를 제공하며 이를 전부 소진했을 경우에는 1Mbps의 속도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제공하게 됩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통화까지 무제한이라는 점도 주목할만합니다. 1Mbps의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지만 불편함을 감수하고 사용할만한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와이파이 환경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급할때만 이를 사용하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두 번째로 주목할만한 알뜰폰무제한요금제는 SK 7 모바일입니다. KT M 모바일에 비해서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1.1GB늘었으며 문제 무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요금도 2,200원 정도 올랐죠. 이 요금제의 단점은 월간 2.5GB의 기본데이터를 모두 소진한다면 400kbps의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받는 다는 점입니다. KT M에서는 1Mbps 였기 때문에 속도가 2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실제로 400kbps는 사용시에 불편함이 꽤나 체감되는 수준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세 번째 알뜰폰무제한요금제는 U+ 알뜰 모바일입니다. 앞선 서비스들에 비해서 기본 데이터는 많아졌고 가격은 낮아졌습니다. 5GB의 기본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고 나면 400kb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 서비스들과 달리 통화시간이 200분으로 제한되어 있고 문자의 경우 100건으로 제한됩니다. 데이터를 좀더 많이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이러한 알뜰폰무제한요금제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2만원대 알뜰폰무제한요금제

 

 

 가장 주목할만한 2만원대 알뜰폰무제한 요금제는 KT M입니다. 본래 15GB의 기본데이터 제공량을 제공할 뿐만아니라 기본데이터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좀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월 50GB의 데이터를 매월 제공하며 이를 1년간 제공합니다. 통화 100분과 문자 100건으로 제한된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데이터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외에 주목할만한 알뜰폰무제한 요금제는 LG U+ 알뜰 모바일입니다. 앞선 KT M에서 제공하는 것과 조건도 가격도 같습니다. 하지만 KT M에서는 현재 50GB 데이터를 매월 1년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좀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부가적인 서비스들은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3만원대 알뜰폰무제한요금제

 

 가장 주목할만한 3만원대 알뜰폰무제한 요금제는 KT M입니다. 기본적으로 11GB의 데이터를 매월 제공하며 이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매일 2GB의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 이 2GB의 데이터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에는 3Mbps의 속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KT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월 100GB의 데이터를 무료로 1년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자와 통화 역시 무제한으로 불편함없이 핸드폰을 사용하는 데 가장 적합한 알뜰폰무제한요금제입니다. 

 

 이외에 주목할만한 알뜰폰무제한요금제는 SK 7입니다. 앞서 KT M에서 제공하는 것과 조건과 가격이 모두 같습니다. 하지만 KT M에서는 현재 100GB 데이터를 매월 1년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좀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3만원대라면 이정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구나를 알고 비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의 알뜰폰무제한요금제 찾기

 

 제가 소개드린 알뜰폰무제한요금제 이외에도 다양한 요금제들이 있습니다. 맘에 드시는 요금제가 없었다면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일이 찾아보는 것은 굉장히 어렵기 때문이죠.

 

 간편하게 데이터, 음성량, 문자를 선택하면 다양한 요금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이벤트안내에 가보면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중인데요.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요금제가 나오곤 합니다. 한 번씩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들을 하나하나 들어가서 확인해보는 것이 아닌 한번에 몰아서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통신 3사와 연계되지 않은 알뜰폰무제한요금제의 경우 고생하는 경우들이 조금씩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무제한요금제의 장점은 약정이 없다는 점입니다. 더 좋은 요금제를 발견하면 그 요금제로 바꾸면 되는 것이죠. 알뜰하게 본인에게 맞는 알뜰폰무제한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